KIC 한국투자공사

메뉴열기
검색창 열기 Home English
메뉴닫기
  • KIC 소개
  • 사회공헌
  • 프로그램

KIC 소개

KIC는 지난 2005년 ‘국부의 효율적 증대’와 ‘국내 금융산업 발전 기여’를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프로그램

KIC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세대를 위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사회공헌 중점 지원분야를 '긴급 및 구호 지원', '인재육성', '미래 인프라 조성', '재능기부' 등 4가지로 분류하여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매 분기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최하고 KIC 미션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심의하여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나눔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봉사활동

    저소득층, 장애인, 독거노인, 희귀병 환우,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취약계층의 자립과 생활 안정을 위한 자원봉사 및 후원

  • 나눔활동

    해외아동 돕기, 해외지사 나눔활동 후원, 저소득층 대학생 후원, 다문화가정 아동 교육비 후원 등 내일을 위한 희망이 연결되도록 다양한 나눔활동 후원

  • 일자리창출

    중소기업제품 구매의 지속적인 확대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장애인 생산제품 구매 등을 통한 간접적인 일자리 창출

긴급 및 구호 지원 분야

2012년 이후 분기별로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함께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저소득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였습니다. 또한 독거노인 및 중증 장애인들이 따뜻하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성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재가장애인 가정에 특식 및 생필품을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매년 희귀‧난치성 질환 및 소아암 환자 후원, 지역 복지단체 후원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희망찬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추석에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2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 보양식을 대접하고 온정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태풍 피해로 고통받는 영덕군민들에게 구호의 성금을 전달하여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더불어 사단법인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주민들에게도 구호 성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인재육성 분야

2018년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외시설 출신 대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확대, 수도권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교육비 후원 확대, 도서(島嶼)산간 지역 도서(圖書)지원 확대를 통하여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힘든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속하였습니다.

미래 인프라 조성분야

KIC는 해외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국부펀드로서 공사 특성에 부합하도록 사단법인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에 살고 있는 불우한 해외아동 후원, 해외 구호 개발 사업 지원, 해외지사의 현지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글로벌 협력 기반 조성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미래 세대에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단체 및 공익활동 단체를 후원하였습니다.

재능기부 분야

KIC는 매년 캠퍼스 세미나를 개최하여 대학생들에게 금융교육과 더불어 진로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는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금융투자 교육을 실시하여 미래 세대가 희망을 가지고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재능기부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임직원들이 각종 대외 심의 및 평가위원, 컨퍼런스 패널, 세미나 강연 등을 통해 투자 전문성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KIC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