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는 지난 2005년 국가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KIC의 CI는 안정감, 신뢰감 있는 자산운용 전문기관 이미지를 강조하며,
‘투자’의 최고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내포하며,
청색 색감을 통해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조직의 효율성적인 기업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시그니춰 조합은 워드마크, 국문 로고타입 등과 함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하고 있습니다.
(아래 예시는 비례규정입니다.)
전용색상은 워드마크, 로고타입과 더불어 KIC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를 요하는데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지질 등을 검토하여 매뉴얼이 정한 표준 색상을 유지해야 하며, 사인용 비닐소재, 실크스크린, 페인트 도료, 아크릴 소재 등에 있어서도 반드시 표준색상을 기준으로 한 별색규정의 색상을 지켜야 합니다. 작업에서의 정확한 색상 재현을 위해서는 매뉴얼 재생자료 중 색상견본이나 PANTONE 색상견본과 대조하여 시각적인 동일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색상활용은 기본형과 예외형으로 나누어 사용합니다. 이는 배경색상에 따라 적용을 구분하는 것이므로, 적절히 사용하여야 합니다.
시그니처는 Black/White를 기본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이는 가장 명시도가 뛰어나도 기본 디자인의 의도가 잘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단 의도하지 못한 상황의 조건이라면 예외형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이미지 확보에 주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색상계조에서 오는 이미지를 바탕색상이 간섭하기 때문으로 이때에는 흰색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